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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썬팅 기포 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썬팅 수포, 썬팅 재시공 등)

건강한 싸파 발행일 : 2023-1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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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썬팅 기포 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썬팅 수포, 썬팅 재시공 등)

 

자동차 썬팅 기포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
자동차 썬팅 기포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

 

자동차 썬팅에 대해서 여러 포스팅을 했는데 오늘은 썬팅에 기포가 생기는 이유와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도로를 달리다보면 자동차 특히 자동차 뒤쪽 유리에 물방울 같은 기포가 많이 생겨서 보기 싫은 경우가 많습니다.

저는 환공포증이 있어서 유독 그런 무늬를 보고 참지를 못하는데요,

기포가 생기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요약하자면

썬팅의 수명이 다 된 경우, 썬팅 필름지의 불량, 썬팅 시공 시 조각 시공 및 작업자의 스킬 부족,

뒷쪽 유리 열선으로 인한 팽창이 있습니다.

그리고 해결 방법기포가 생긴 썬팅을 그대로 둔 상태에서 업체를 통해 좋은 썬팅으로 재시공해야 합니다.

그러면 제가 지금부터 위 내용에 대해 자세하게 알 수 있도록 정보를 드리겠습니다.

또한 제가 이때까지 연구하고 사용해봤던 썬팅 위주로 추천해드릴테니 한 번 보시면 유익한 정보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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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포가 생기는 원인

 

 

 

 

1. 썬팅의 연한 도래

보통 썬팅의 경우 가격대가 높고 성능이 좋으면 7~10년까지 내구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30만원 이하의 값싼 썬팅의 경우 짧으면 2-3년만에 기포가 생기기도 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썬팅의 성능이 저하되고 연한이 도래돼서 기포가 발생합니다.

 

2. 저렴한 썬팅 필름지

특히 저렴한 썬팅 필름지의 경우 기포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그렇다고 싸다고 무조건 기포가 발생하는 건 아니지만, 가능성이 크다는 겁니다.

신차를 구입할 경우 다른 사은품은 안 받더라도 딜러에게 썬팅은 무조건 비싸고 좋은거 하시기 바랍니다.

 

3. 썬팅 하자 시공

필름을 통째로 붙이는 시공이 아닌 필름을 조각내어 시공을 하면, 필름의 손실을 줄일 수 있지만 조각 필름의 틈이 발생해 공기 기포가 생길 수 있습니다.

 

4. 썬팅 업체의 스킬 부족

썬팅하면서 썬팅지를 유리에 잘 붙이지 못할 경우 기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5. 열선으로 인한 팽창

품질이 떨어지는 필름은 열선을 사용하게 되면 필름과 필름 본드층이 분리가 됩니다.

그렇게 되면 공기층이 생기는데 열선을 사용하게 되면 열로 인해 공기층이 팽창하게 되면서 기포가 발생하게 됩니다.

 

기포 발생의 위험성

 

 

 

 

1. 후방 시야 확보의 위험 발생

기포가 생기게 되면 가장 불편한 이유는 후방 시야 확보가 전혀 되지 않습니다. ​

비오는 날엔 거의 볼 수가 없는데​ 이 부분은 직접적인 안전에 영향을 미치게 되니 반드시 기포 발생 시 빨리 재시공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유해성 가스 방출

점착제가 녹아내리면서 환경호르몬이 방출되므로 유아나 고령층들이 차안 탑승시 건강 문제가 있습니다. ​

3. 해로운 분진 발생

썬팅 필름의 표면박리가 진행될 수 있어 몸에 해로운 분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기포 해결 방법

 

사실 썬팅 기포가 생긴 차량을 재시공하는 것은 업체에서도 꺼려할 정도로 어려운 작업입니다. ​

기포가 생기기 전 증상이 나타나긴 하지만, 보통 사람들은 알아채기가 힘듭니다. ​

기포가 생기기 시작한다면 빠른 시간 내에 재시공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나중에 기포가 커지면 뒷유리 열선이 손상되어 유리 자체를 교환해야 할 수도 있으므로 시공비용이 많이 나오실수도 있습니다.

재시공 방법에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1. 뒷유리 열선으로 인한 기존 필름 위에 재시공 방법

2. 기존 필름 제거 후 재시공 방법

3. 기포가 많은 경우 유리를 교체한 후 재시공하는 방법(비용이 비쌈)

 

필름 제거 비용

 

필름 제거 비용은 차종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 중형차 기준으로 기포가 약하면 5만원, 심하면 10만원까지 합니다.

 

기포 발생 시 주의 사항

 

본인의 자동차 측후면 유리에 기포가 발생했다고 인지했다면, 바로 썬팅을 제거하면 안됩니다.

후면 유리같은 경우 열선이 있으므로 열선까지 떨어져 고장날 수 있고 수리하는 데 큰 비용이 들기때문에 

그대로 썬팅 재시공 전문업체로 가셔서 재시공 받으시기 바랍니다.

 

썬팅 재시공 후 기포 발생 및 우글거리는 현상

 

썬팅을 재시공했는데도 기포 또는 우글거리는 현상이 발생하는 것은 썬팅 시공이 잘못돼서 발생했다기 보다는 차량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이 현상은 썬팅지와 유리 사이에 물기가 덜 빠져서 발생하는 현상인데 이것은 며칠 지나면 자연스럽게 썬팅지와 유리 사이에 남은 물기가 마르면서 없어집니다.

 

 

 

또한 자동차마다 테두리에 도트 인쇄가 되어있는데 썬팅지 같은 경우 맨유리에는 잘 붙으나 해당부분은 차량에 따라 유리면에 인쇄가 되는 부분이라 공간이 있는데 이 위에 썬팅지를 붙이면 도트있는 부분은 검정색 점처럼 보이고 토트 인쇄가 안된 유리부분은 하얗게 보입니다. 그래서 도돌도돌하게 보기 싫은 점들이 있는데 시간이 지나면 없어지니 크게 걱정안하셔도 되고 며칠 지났는데 안없어지면 썬팅업체 방문하셔서 AS받으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썬팅에 기포가 발생했다는 것은 운전의 위험성과 분진 등의 건강에 안좋기 때문에 바로 썬팅을 재시공할 때가 됐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썬팅 잘하는 전문 업체로 가서 가성비 좋은 썬팅으로 재시공받으시고 오랫동안 좋은 썬팅으로 자외선 보호하면서 드라이빙 하시기 바랍니다.

썬팅에 대한 자료는 위에 상단에 올려놨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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